티스토리 뷰

기록

무엇을 바라보고 있는가

Korean Eagle 2020. 10. 29. 02:44
728x90

1.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가 목표이다.

 

2. 목표라는 게 단순히 행복하고 싶다 이런 것이 아니다. 진짜 내가 추구하는 삶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.

 

3. 어떤 것을 좋은 것으로 다른 것을 부정적으로 보는 관점은 삶을 불행하고 방황하게 만든다.

 

4. 내가 좋아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 삶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내가 가진 소중한 것들에 감사하고 함께 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하다.

 

5. 자녀가 있고 아내가 있는 것에 감사하고 그들에게 집중하고 더 많은 것을 공유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.

 

6. 내 삶을 불행하게 여기고 결핍이 있는 것처럼 생각하는 한 인생에 행복이란 있을 수 없고 계속 무엇인가를 찾아다닐 수 밖에 없다. 그 무엇은 결코 찾아 지지 않는대도 말이다.

728x90
댓글